• 돈이 열리는 나무 사라 스튜어트 그림 데이비드 스몰 번역 유시정 발행일 2007-02-20 정가 8,500원 페이지 40쪽 판형 36*31 ISBN 978-89-8071-226-7 수상/추천내역
  • 책 상세정보

    그림책 작가 사라 스튜어트와 데이비드 스몰이 던지는 질문!

   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까? 진정 의미 있고 행복한 삶이란 어떤 것일까?

     

    맥 아주머니의 앞마당에 새싹 하나가 솟아 오른다. 이 새싹은 쑥쑥 자라더니 5월이 되자 잎이 무성해졌는데, 이 푸른 잎들은 놀랍게도 빳빳한 지폐였다. 맥 아주머니는 이 녹색 잎사귀를 이웃 아이들에게 선물로 주었고, 이때부터 매일 낯선 사람이 맥 아주머니를 찾아왔고 잎을 따갔다. 맥 아주머니는 그 장면을 한쪽에 서서 바라보기만 할 뿐이었다. 사람들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찾아왔고, 가을 보름달 아래 구름같이 몰려든 사람들의 모습은 성난 파도와 같았다. 과연 맥 아주머니의 돈이 열리는 나무는 어떻게 될까?

    이 그림책은 사람들의 욕심을 들여다보며 진정한 행복은 무엇일까 생각해보게 한다. 책을 덮고 난 뒤에도 맥 아주머니의 그윽한 향기는 오랫동안 마음에 남을 것이다.

     

    사라 스튜어트의 그림책 <돈이 열리는 나무>가 전하려는 메시지는 세대를 뛰어 넘는다.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곰곰이 생각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. 데이비드 스몰의 수채 그림은 이야기를 더욱 차분하고 의미심장하게 만들고 있다. - Publishers Weekly(미국 출판전문 주간지)

    데이비드 스몰의 매력적이고 섬세한 그림은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맥 아주머니의 삶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. - The Horn Book Magazine(미국 어린이 그림책 전문 잡지)

    순수함과 간결함 안에 담긴 교훈… 최고의 그림책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이다. ? San Diego Magazine(미국 샌디에이고 잡지)

     

     

  • 책 상세정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