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원리를 배우는 과학 실험 50 세실 쥐글라, 자크 기샤르 그림 디디에 발리세빅 외 번역 권지현 발행일 2021-04-12 정가 14,000원 페이지 96쪽 판형 210*230 ISBN 978-89-8071-503-9 수상/추천내역
  • 책 상세정보

     쉿, 노는 게 아니라 실험 중이야!
   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풍성한 실험책

     

     《원리를 배우는 과학 실험 50》은 아이들이 떠올릴 만한 37가지 친근한 질문에 50가지가 넘는 풍부한 실험으로 답하는 책입니다. 여러분은 공기가 있다는 걸 어떻게 아나요? 전구에는 어떻게 불이 들어올까요? 어려운 설명 대신 이 책을 읽어 보세요. 물에 빨대를 넣고 불고, 집에 있는 과일을 잘라 전지를 만드는 등의 즐거운 실험으로 근본적인 과학 원리를 깨닫게 됩니다.
    읽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직접 실험을 해 보세요.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도구들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간편하게 마치 놀이처럼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. 50가지가 넘는 실험을 마치고 나면 ‘이토록 과학이 재미있다니!’ 하고 놀라게 될 거예요. 그리고 앞으로는 일상을 과학자의 눈으로 바라보게 될 거예요. 과학이 친구가 되는 즐겁고도 놀라운 과학 실험책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초등 과학 교과가 한 권에 쏘옥~
    철저한 교과 연계로 과학의 핵심 원리만 쏙쏙 담은 책!

     

    《원리를 배우는 과학 실험 50》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배우는 과학 교과를 한 권에 알차게 담았습니다. 공기, 물, 하늘과 땅, 건물 짓기, 전기와 자석의 힘, 소리와 이미지, 이 6가지 주제는 초등 과학 교과에서 배우는 필수 항목이에요. 6년 동안 배워야 할 과학 교과서 속 정보들이 핵심만 꼭꼭 담겨 있어, 책을 읽으며 과학을 친근하게 여기고 재미있게 선행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후 하고 초를 불면 왜 촛불이 꺼지는지, 빗물이 어디로 가는지, 왜 밤과 낮이 있는지, 정전기는 왜 생기는지 등 책 속 질문들은 교과서 속 질문과 꼭 같아요. 탐구 과정과 실험 역시 꼭 같고요. 학교 교과 과정을 철저하게 따르고, 그 속에 담긴 핵심 원리를 즐거운 실험과 명쾌한 해설로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. 초등 입학 전부터 초등 고학년 때까지 즐겨 읽으며 실험해 보세요. 볼 때마다 다른 깊이로 과학 원리를 쏙쏙 습득하게 될 거예요.

     

     

    흥미로운 퀴즈로 한 번 더 복습까지!

     

    《원리를 배우는 과학 실험 50》은 50가지가 넘는 풍성한 실험처럼 즐거운 퀴즈도 가득합니다. 먼저 호기심 가득한 실험으로 과학 원리를 배우고, 즐거운 퀴즈로 정답을 맞추며 복습까지 할 수 있어요. 예를 들어 공기에 무게가 있는지 알고 싶다면, 물을 가득 채운 잔 위에 키친타월을 올리고 뒤집는 실험을 먼저 해 봅니다. 그런 다음 퀴즈를 풀면서 실험 때 배운 정보를 갈무리하지요. 우리도 함께 퀴즈를 풀어 볼까요? 공기는 무게로 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것을 누르는 데 이걸 기압이라고 할까요? 기업이라고 할까요? 정답은 바로 기압입니다. 
    또한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실험과 과학 원리가 한눈에 들여다보이는 그림이 책장을 연신 넘기게 합니다. 퀴즈책처럼 재미있게, 또 그림책처럼 즐겁게 과학의 매력을 알려 주는 똑똑한 과학책입니다.

     

  • 책 상세정보